5월은 제주도의 진가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황금 시기입니다. 여름 성수기 전이라 한적하면서도 날씨는 완벽하고, 항공권과 숙소도 비교적 여유롭게 구할 수 있는 때죠. 특히 평일 여행을 계획한다면 훨씬 저렴하게 떠날 수 있어 실속 있는 휴가를 보내고 싶은 분들에게 최적입니다. 이 글에서는 손쉽게 떠날 수 있는 2박 3일 제주 여행 일정을 소개합니다. 여행은 미루지 말고 실행해야 기억에 남습니다. 지금 바로 따라오세요!
제주도 5월 날씨와 여행 적기
5월 제주 날씨는 말 그대로 ‘선선하고 화창’입니다. 평균기온은 최저 13도, 최고 21도, 일교차는 있지만 습하지 않고 바람도 덜 불어 야외 활동에 최적입니다.
특히 5월 중순(5월 10일~20일) 사이가 가장 추천되는 시기입니다. 이유는 세 가지입니다:
- 기온과 일조량의 균형이 가장 좋고,
- 관광객이 적어 명소 방문 시 대기시간이 없다는 점,
- 항공권 가격이 주중 기준 3~4만 원대로 저렴하기 때문입니다.
여행에서 날씨는 분위기를 좌우합니다. 5월은 장마나 폭염 걱정이 없기 때문에, 사진도 잘 나오고 걷기에도 부담이 없죠.
지금 바로 기상청 날씨 어플을 열고, 5월 중순 제주 날씨를 확인해 보세요. 좋은 날은 기다리지 말고 계획하세요!
한적한 코스 중심 2박3일 일정
제주 여행, 무작정 떠나면 시간 낭비만 생깁니다. 특히 복잡한 동선을 피하고 싶다면 ‘한적함’을 기준으로 루트를 짜야합니다. 아래는 검증된 한적+감성+동선최적화 2박3일 일정입니다.
■ Day 1 (서쪽)
- 애월 해안도로 드라이브
- 협재해수욕장 산책
- 금능해변 감성 카페
- 저녁: 해물뚝배기 로컬 맛집
■ Day 2 (중산간)
- 사려니숲길 트래킹
- 카페 요조(한적+뷰맛집)
- 제주돌문화공원 방문
- 숙소: 중산간 감성 펜션 추천
■ Day 3 (동쪽)
- 세화 해변 & 벨롱장 플리마켓
- 성산일출봉 근처 점심
- 제주공항 이동 및 출발
이 일정의 핵심은 주요 포인트 간 이동 시간이 짧고, 혼잡한 관광지는 피하면서도 감성은 놓치지 않는다는 데 있습니다. 특히 2일차 중산간 트래킹 코스는 5월 햇살 아래에서 진정한 힐링을 제공합니다.
아래 버튼을 눌러 위 일정을 캘린더에 저장해 보세요!
항공권&숙소 실속 예약 팁 3가지
제주 여행의 절반은 항공과 숙소 예약에서 갈립니다. 5월은 실속 있게 예약할 수 있는 황금타임이므로 아래 팁을 실천해 보세요.
- 왕복 항공권은 화~목 출발 기준 4만 원대
주말보다 40~60% 저렴합니다. 오전 일찍 출발하고, 저녁 늦게 복귀하면 2박 3일 꽉 찰 수 있습니다. - 숙소는 공항 남서쪽 지역이 가성비 좋음
애월, 도두, 외도 쪽은 감성 숙소가 많고, 차량 이동도 편리합니다. 1박 5~7만 원 선에서 좋은 컨디션의 숙소 예약 가능. - 항공권은 카카오항공, 숙소는 여기 어때+네이버 지도 리뷰 병행
검색만 하지 말고, 사용자 후기도 확인하면 실수가 없습니다.
제주는 ‘한 번 다녀오고 마는 곳’이 아닙니다. 실속 있게 다녀오면 또 가고 싶어 집니다.
지금 바로 아래 예약 사이트 버튼을 눌러 항공권부터 검색해 보세요!
5월은 제주도를 가장 쾌적하게 여행할 수 있는 시기입니다. 복잡하지 않게, 손쉽게 움직일 수 있는 2박 3일 일정과 한적한 장소 위주로 구성한 코스를 참고하시면, 누구나 실패 없는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항공권 확인하고, 일정표 저장해 보세요. 여행은 실행할 때 비로소 추억이 됩니다!
2025.04.22 - [분류 전체보기] - 5월 가정의달 추천 여행 (효도, 가족, 추억)
5월 가정의달 추천 여행 (효도, 가족, 추억)
5월은 가정의 달입니다. 어린이날, 어버이날 등 가족을 위한 의미 있는 날이 많은 시기죠. 이 특별한 달에 단순한 선물보다 더 큰 감동을 줄 수 있는 것은 바로 ‘가족여행’입니다. 이번 글에서
yunilover43.com
2025.04.14 - [분류 전체보기] - 2025년 5월 황금연휴 국내 여행지 추천 (가족, 커플, 자연,준비물)
2025년 5월 황금연휴 국내 여행지 추천 (가족, 커플, 자연,준비물)
2025년 5월은 역사적인 황금연휴 시즌입니다. 5월 1일 근로자의 날부터 6일 석가탄신일까지 최장 6일 연휴가 가능해지면서 국내 여행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보입니다.가족, 커플, 자연 속 힐링 등
yunilover43.com